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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광장

도민 여러분의 경영안정과 성장을 지원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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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서비스헌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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핵심서비스 이행 표준

  • 제출서류 간소화
  • 고객의 신용조사·심사를 위한 최소한의 서류만을 수집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사전 동의가 필요한 조사 자료는 반드시 동의서를 받고 자료를 수집하겠습니다.
  • 신청서류 안내 시에는 업무내용과 절차 등을 상세히 설명 드려 고객이 필요 서류를 한 번에 제출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며, 전자방식의 자료수집이 가능한 경우 가급적 직원이 직접 자료를 수집하겠습니다.
  • 전자방식의 자료수집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우편, 팩스 등 고객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제출받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신용보증
  • (보증지원) 고객의 경영상태, 사업전망, 신용상태 등을 공정하고 성실하게 조사하여 적정 금액을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(표준처리기간) 신용보증업무는 서류 접수일부터 승인통지일까지의 표준처리기간 이내(표준 및 정밀심사 10일, 소액심사 7일)에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표준처리기간 내에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에게 지연사유를 상세히 설명하고 양해를 구하겠습니다.
  • (승인통지) 신용보증 승인통지는 전화 또는 SMS문자메세지등으로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(보증거절) 보증 취급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 사유를 상세히 설명하고 향후 보증이용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(신용보증약정) 신용보증 약정 시 필요한 서류는 미리 알려드리고, 신속하게 처리하여 고객의 대기시간을 최소화 하겠습니다.
  • (전자보증 확대) 신용보증서는 서면방식에서 전자방식으로 점진적으로 확대하여 고객 방문 횟수를 줄이겠습니다.
  • (보증료 수납) 보증료의 납부는 고객이 원하는 경우 우리재단 계좌로 송금하거나 지정된 신용카드를 통해 결제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고객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.
  • (보증료 환급) 고객께서 신용보증에 의한 채무를 보증기한 이전에 상환하신 경우에는 이미 납부하신 상환일 이후의 보증료를 고객님의 예금계좌로 신속하게 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(중요정보 사전안내)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보증기한, 보증료 납부기한 도래 및 담당 영업점 변경 등 중요한 정보는 우편, 전신, SMS 문자메세지를 통하여 미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관리업무
  • 고객의 개인신용정보와 사생활을 최대한 존중하며, 정당한 사유 없이 고객에 대한 채무정보 등을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.
  • 채권회수 활동에 있어서 고객의 정당한 권리를 존중하며, 고객의 인격을 모독하거나 무리한 독촉, 위압 등으로 심리적·정신적 위해를 가하지 않도록 유의하여 불법추심행위를 근절하겠습니다.
  •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소기업·소상공인 경영위기 극복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 등 재기지원 업무를 수행하여 부실 차주의 정상적인 경제활동 적극 지원하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