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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권경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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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권경영이란

‘인권경영’이란 재단과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기관이 필요한 활동을 다하는 인간존중의 경영방식으로, 재단의 경영활동과 사업수행 과정에서 소속된 근로자뿐 아니라 협력업체, 나아가 소비자와 지역주민 등 이해관계자의 인권침해 요인을 조사하여 인권침해 발생을 예방하고, 인권침해 발생 시 구제제도를 통해 피해자의 존엄과 가치를 보호하고 존중하여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
인권경영 전략체계

인권경영 비전: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우선하는 인권친화 신용보증재단/전략 목표:인권경영체계 구축-(추진전략)인권경영 추진시스템 체계화,인권경영 전담조직 구성,인권침해 사전예방 활동 강화/전략 목표:인권강화 기반 확립-(추진전략)인권보호 및 구제절차 제도화,이해관계자인권보호·존중 강화,인권 친화적 업무환경 조성/전략 목표:인권존중 문화 확산-(추진전략)맞춤형 인권교육 시행,상생협력을 통한 공정사회 구현,도내 인권문화 확산 선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