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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광장

도민 여러분의 경영안정과 성장을 지원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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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서비스헌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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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응대 서비스 이행표준

  •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가.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  • 방문하시는 고객에 대하여 밝고 정중하게 “안녕하세요? 실례지만 어떤 일로 오셨습니까?”라고 인사한 후, “저는 □□□(직책)입니다.”라고 담당자가 먼저 자신을 소개하고 방문사유를 경청한 후 성의를다하여 도와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신속히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한 공간과 시설을 갖추고 청결하고 쾌적하게 유지하겠습니다.
  • 고객 의견을 경청하고, 제도 내용과 고객의 질문사항은 이해하기 쉽도록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에는 그 이유를 말씀드리고 동료직원이 대신하여 처리하거나 용건을 메모하여 담당직원이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용무를 마치면 추가적인 용무가 없는지 확인하고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 가십시오."라고 인사드리겠습니다.
나. 전화를 걸어오시는 경우
  •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“감사합니다. 경북신용보증재단 □□지점 □□□(직책)입니다.”라고 "소속-성명-직책"을 밝히고 신속하게 받겠으며, 고객의 문의사항을 경청하고,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의 성명과 전화 번호 및 문의내용을 메모하고 해당내용을 처리하여,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회신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와 통화 중 즉시 답변이 곤란하거나, 답변내용이 길고 복잡한 경우에는 고객이 편리한 시간에 다시 전화를 드리거나 이메일, 우편, FAX등을 이용하여 고객의 이해를 최대한 돕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과의 모든 업무가 종료된 후에는 추가 문의사항을 확인 한 후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  •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등으로 전화를 할 경우에는 “안녕하십니까 고객님” 이라는 인사말과 함께 저는 경북신용보증재단 □□지점 □□□(직책)입니다.” 라고 "소속-성명-직책"을 밝히고 고객을 확인 한 뒤 용무를 설명 또는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.
다.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
  • 고객이 재단 홈페이지(https://gbsinbo.co.kr/)를 편리하게 이용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개발, 이미지 개선, 정보의 업데이트 등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변경사항을 신속히 반영하겠습니다.
  • 지점방문 없이 일반 업무 문의, 보증 상담 신청, 진행 과정 조회, 보증서 발급 확인 등의 업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, 카카오톡 챗봇 등의 비대면 업무 채널을 확대하겠습니다.
  • 홈페이지에 고객의 소리 묻고답하기 코너를 운영하여, 고객이 궁금해하시는 재단 업무에 관하여 7영업일 이내에 전화 또는 인터넷을 통하여 친절하고 상세하게 답변하겠습니다.
라. 직원이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
  • 사전에 연락을 하여 미리 방문 목적과 내용을 밝힌 고객이 가능한 일정을 확인하고 제 시간에 방문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.
  • 약속시간을 정확히 지켜 고객을 방문하고, 방문 목적과 소속을 명확히 밝히고 방문목적과 관련된 업무처리를 하겠습니다.
  • 현장에서 방문처리 결과 및 이후 과정 등을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하고 성실히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견 수렴
고객께서 업무와 관련한 요청사항이나 개선사항을 언제든지 제안하실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창구를 마련하고, 제도와 절차를 고객 중심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  • 주 소 : 경북 구미시 이계북로 7(경북경제진흥원, 7층)
  • 담당부서 : 전략기획부
  • 전 화 : 1588-7679
  • 팩 스 : 054-474-7104
  • 홈페이지 https://gbsinbo.co.kr/ 「고객의 소리」
  •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노력
  •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매년 CS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인터넷 등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제도와 관행을 개선하겠습니다.
  •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·분석하고 직원의 고객 응대 태도 등을 점검하여 고객서비스를 개선하겠습니다.
  •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
  • 고객께서 업무처리과정에서 불친절 및 불성실한 서비스를 경험하신 경우 직원의 잘못된 사항을 정중하게 사과드리고, 해당 업무를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불만족 또는 불친절을 경험하신 사항에 대해서 전화 또는 재단 홈페이지 등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는 경우에는 해당 사항을 전면 재검토하여 7일 이내에 그 처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.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·분석하고 직원의 고객 응대 태도 등을 점검하여 고객서비스를 개선하겠습니다.